예수만나기(seeJESUS)의 뜻은?     ->   만나다(see) + 예수님(JESUS)이란 뜻입니다.

 


 

 

 

   [지도보기]
 
  [해답보기]
   [신약대문]
 
 [구약대문]

 

 

update ver 2.01   김민호 목사/ 지음

 

 

14/29


메시야를 예언하는 사람들


 
                             주요 주제어: 메시야의 의미/메시야의 증거/메시야의 혈통/메시야의 3중 직분/마지막 선지자/거짓 메시야

 

hamggeilgi-icon.jpg (3887 bytes)hamggeilgi-word.jpg (5872 bytes)



메시야의 열망



메시야는 무슨 뜻일까요?

구약 시대에 왕, 그리고 선지자, 그리고 제사장을 구별하여 세우기 위한 의식이 바로 “기름부음”이었음을 배웠습니다.

  이 기름부음은 하나님께서 구별하여 세운 사람에게 높은 신성의 지위, 그리고 권위와 위엄을 부여하는 것이었습니다. 뿐만아니라 이 기름부음이 있고나면 하나님께서 하나님의 신, 성령의 기름부음을 허락하셨습니다.(삼상16:13) 그리하여 사무엘이 다윗을 왕으로 기름 부었을 때 다윗은 크게 하나님의 신, 성령에 감동되었습니다. 그러므로 기름부음을 받는다는 것은 하나님께서 구별하여 특별히 세우신 것을 의미하는 것이요 또한 성령께서 친히 강림하셔서 함께 하실 것을 나타냅니다.

메시야는 이 기름부음에서 비롯되어 “기름부음 받은 자”라는 뜻입니다.  이 메시야는 히브리어입니다. 이 메시야를 신약성경은 헬라어로 “크리스토스”라고 번역하였는데 메시야는 그리스도와 동일한 단어입니다. 그러므로 메시야는 "예수님"을 가르킵니다. 그리고 예수님은 온 세상을 다스릴 하나님 나라의 왕이시고, 사랑의 왕이시며 평화의 왕이십니다. 그리고 그분은 하나님께서 세상에 보내신 최후의 선지자이시며 세상의 죄를 성결케 하기 위해 이 땅에 오신  멜기세댁의 반차를 좇은 영원한 대제사장이십니다. 그 대제사장은 자신의 몸을 제물로 드리고 십자가로 영원한 제사를 드려 인간의 모든 죄를 대속하셨습니다. 이 삼중직을 완성하신 분은 오직 그리스도 예수님뿐입니다.
 

이스라엘이 나라를 잃어버리고 절망에 빠져있을 때 그들은 다윗의 언약에 의지해서 하나님께서 기름부어 세우시는 메시야, 진정한 왕, 영원한 왕, 유다를 견고하게 세워줄 왕을 고대하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자신들의 나라가 영원히 견고하게 되길 더욱 갈망하였습니다.

유다는 바벨론에 70년간 포로고 끌려갔습니다. 그 절망적인 삶의 자리에서 그들은 왕정이 복고되기를 간절히 갈망하게 되었습니다. 1) 이러한 간절한 기대와 갈망이 메시야에 대한 열망으로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메시야의 기대는 훨씬 그 이전에 계시되었습니다. 다윗 왕 이전에는 아브라함에게 계시되었으며, 그 손자 야곱이 그 아들들에게 축복할 때에 유다에게 한 축복 속에서도 메시야에 대한 고대가 계시되었습니다.2)

이 메시야는 구약에서 선지자들이 예언하였으며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영원한 왕으로 보내시어 메시야의 예언을 성취하셨습니다.

예수님은 하나님께서 세우신 하나님의 아들로서 영원하신 유대인의 왕이요, 이스라엘 백성들의 왕이요, 지구촌 모든 사람들의 왕으로 하나님께서 세우신 왕이셨습니다. 그리하여 세상의 모든 사람들은 메시야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구세주라고 부릅니다. 메시야는 구세주입니다.

마이크를 넘겨주세요
 

유대인의 메시야, 지구촌의 메시야인가요?


이 메시야의 특징은 선지자들의 예언에서 분명해집니다. 유대인의 메시야가 이 세상의 모든 지구촌의 사람들의 메시야이심을 성경은 말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자신의 백성으로 택하신 이유는 열방의 모든 사람들을 하나님의 공의대로 다스리시고 지켜주실 영원한 왕이 바로 예수 그리스도이심을 알게 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선지자들의 예언에는 재미있는 부분이 발견됩니다. 하나님께서 그의 백성 이스라엘 백성들을 다시 회복시키시고 그의 나라를 다시 일으켜주실 것을 예언자들을 통해서 예언하셨습니다. 그렇지만 한가지 잊지 않고 있는 동일한 구원의 선포는 열방의 모든 이방인들에게도 동일한 구원이 선포되었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뜻은 이스라엘의 구원을 통하여 이 땅의 모든 사람들을 구원하시려는 지고하신 사랑을 나타내셨다는 사실입니다. 이 열방의 모든 족속을 구원하시려는 뜻은 선지자 아브라함을 부른 때에 이미 계시되었습니다.

 

 왜냐하면 아브라함에게 약속하신 약속은 “땅의 모든 족속이 너를 인하여 복을 얻을 것”(창12:3)이라고 예언되어 있었으며 하나님께서 아브라함과 할례의 언약을 맺을 때 아브라함에게 그의 권속과 그에게 속한 종들에게 동일하게 할례를 행하고 약속의 백성으로 받아 들이신 것 (창17:9-14)과 하나님의 백성이 된 야곱의 12아들 중에는 레아의 시녀실바와 라헬의 시녀 빌하의 아들들이 있었으며(창30:1-13), 이스라엘이 애굽에서 탈출해 나올 때 온갖 잡족이 함께 따라나와(출12:38) 하나님의 구원의 대열에 합류했었음을 볼 때 하나님의 백성은 사실상 유대인과 이방인이 처음부터 함께 있었다는 사실을 발견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사야 선지자는 이렇게 예언했습니다.


“이는 한 아기가 우리에게 났고 한 아들을 우리에게 주신바 되었는데 그 어깨에는 정사를 메었고 그 이름은 기묘자라, 모사라, 전능하신 하나님이라, 영존하시는 아버지라, 평강의 왕이라 할 것임이라. 그 정사와 평강의 더함이 무궁하며 또 다윗의 위에 앉아서 그 나라를 굳게 세우고 자금 이후 영원토록 공평과 정의로 그것을 보존하실 것이라 만군의 여호와의 열심이 이를 이루시리라.”(사9:6-7)


이 메시야는 하나님께서 친히 세우신 왕이시며 다윗의 후손으로 오신 성자하나님이심을 예언하였습니다. 이 메시야는 유대인의 왕이요, 만왕의 왕으로 이 땅에 오시어 많은 사람들의 죄를 깨끗게 하시려고 고난을 받으실 사랑의 왕임을 이사야는 이렇게 예언하였습니다.


“그는 실로 우리의 질고를 지고 우리의 슬픔을 당하였거늘 우리는 생각하기를 그는 징벌을 받아서 하나님에게 맞으며 고난을 당한다 하였노라.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함이라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도다. 우리는 다 양 같아서 그릇 행하여 각기 제 길로 갔거늘 여호와께서는 우리 무리의 죄악을 그에게 담당시키셨도다.”(사63:4-6)


이 메시야는 이스라엘을 회복시키고 구원하시며 또한 열방의 모든 족속을 구원할 사랑의 왕이셨습니다. 메시야의 나라는 사랑의 나라이며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세워지는 위대한 하나님의 나라입니다. 이 하나님의 나라는 바로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께서 지구촌 모든 사람들의 죄를 대신하시고, 어제와 오늘과 내일의 모든 세대의 죄를 짊어지시고 십자가에서 완성하신 나라이며,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사함을 받은 성도들이 하나님의 영원한 천국에 들어가는 영생의 나라였습니다.

마이크를 넘겨주세요

메시야는 어떠한 모습으로 오는가?


예언자들은 메시야가 이 땅에 올 때 어떠한 모습으로 오는지를 분명히 알게 함으로써 하나님께서 기름부어 세우신 영원하신 왕이 누군가를 알 수 있도록 하셨습니다.3) 이 구세주의 모습을 바로 알지 못함으로써 사람들은 거짓 메시야에게 현혹당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메시야가 이 땅에 오실 때 그분은 여러 가지 예언을 성취하시면서 오시게 될 것이라고 예언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예언을 한 사람들은 이사야, 예레미야, 미가, 스가랴 등이 있습니다.

미가는 이렇게 예언했습니다.


“베들레헴 에브라다야 너는 유다 족속 중에 작을찌라도 이스라엘을 다스릴 자가 네게서 내게로 나올 것이라 그의 근본은 상고에, 태초에니라.”(미5:2)


  다윗의 후손으로 오실 메시야는 베들레헴에서 탄생하시게 될것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나 그 분은 태초에 계셨던 선재하셨던 성자 하나님이셨다고 예언했습니다.

  또 이사야는 이 메시야가 처녀의 몸에서 태어나시는 분으로서 성령으로 잉태되신 분이라고 예언했습니다.


“그러므로 주께서 친히 징조로 너희에게 주실 것이라 보라 처녀가 잉태하여 아들을 낳을 것이요 그 이름을 임마누엘이라 하리라.”(사7:14)


메시야가 이 땅에 오실 때 그보다 먼저 광야에서 외칠 세례요한의 증거를 받는 분이라고 예언했습니다.


“외치는 자의 소리여 가로되 너희는 광야에서 여호와의 길을 예비하라 사막에서 우리 하나님의 대로를 평탄케 하라.”(사40:3)


예언자들은 메시야가 예루살렘 성에 들어오실 때 겸손하여 나귀새끼를 타고 입성하실 것이라고 예언했습니다. 스가랴는 이렇게 예언했습니다.


“시온의 딸아 크게 기뻐할찌어다 예루살렘의 딸아 즐거이 부를찌어다 보라 네 왕이 네게 임하나니 그는 공의로우며 구원을 베풀며 겸손하여서 나귀를 타나니 나귀의 작은 것 곧 나귀새끼니라.”(슥9:9)


메시야는 무력으로 구원하시는 분이 아니라 사랑과 용서로서 하나님 앞에서 모든 사람이 구원받도록 십자가에서 사람들의 죄를 대신 받으시고 죽으실 것을 예언했습니다.


“그가 찔림은 우리의 허물을 인함이요 그가 상함은 우리의 죄악을 인함이라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 그가 채찍에 맞음으로 우리가 나음을 입었도다.”(사53:5)


다윗은 자신이 “주”라고 부른 메시야의 부활과 승천에 대하여 이렇게 예언했습니다.


“이는 내 영혼을 음부에 버리지 아니하시며 주의 거룩한 자로 썩지 않게 하실 것임이니이다.”(시16:10)


"주께서 높은 곳으로 오르시며 사로잡은 자를 끌고 선물을 인간에게서, 또는 패역자 중에서 받으시니 여호와 하나님이 저희와 함께 거하려 하심이로다" (시68:18)


이 모든 예언을 성취하시면서 이 땅에 오신 메시야, 구세주 그분이 바로 예수 그리스도시라고 성경은 말씀하고 계십니다.


한국에는 거짓 메시야가 다른 나라에 비해 많습니다. 그러므로 거짓 메시야
4)를 분별해야 하며 조심해야 합니다.


주)____________________


1) 예언자 연구, p.122-123,김철현,이문출판사, 1984

2)창49:8-12
3)메시야의 증거 :  메시야는 구약성경의 모든 예언을 성취시키면서 오신 분이어야 한다. 구약성경의 예언을 이루지 못하고 메시야라고 자처하는 사람들은 모두가 거짓 메시야이다. 그러므로 메시야의 증거는 성경의 모든 예언을 성취한 분이어야 한다. 중요한 메시야가 성취하실 수많은 예언가운데 몇 가지 간추려보면 다음과 같다.
이 예언을 성취하신 분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 한 분이시다.


ㄱ) 베들레헴에서 출생하신 분이어야 한다. (미5:2/마2:1)

ㄴ) 처녀의 몸에서 성령으로 잉태되신 분이어야 한 다. (사7:14/눅1:27,눅1:31)

ㄷ) 메시야 앞서서 증거하는 최후의 선지자가 있어 야 한다. (사40:3/요3:3-6)

ㄹ) 예루살렘 성문을 나귀를 타고 입성하신 분이어 야 한다.(슥9:9/마21:1-11)
ㅁ) 이 땅에서 부귀영화를 누리는 분이 아닌 고난 과 대속적 죽음을 맛보는 분이어야 한다.(사53:5/롬5:6,8)
ㅂ) 죽음에서 부활하신 분이어야 한다.(시16;10/막16:6-7)

ㅅ)승천하신 분이어야 한다.(시68:18/엡4:8)
ㅇ) 다윗의 후손으로 오신 분이어야 한다.(사9:7/막16:19,눅1:32)
ㅈ) 성경에 더 많은 예언을 살펴보라...유다지파의 후손으로 오심(창49:10/눅3:33),
ㅊ) 유대인의 혈통.(요4:22)
ㅋ) 옆구리가 창으로 찔림(슥12:10/요19:34),옷을 제비 뽑음(시22:17-18/마27:35)......


 4) 거짓 메시야  :

 성경에서 가르쳐주고 있는 수많은 메시야의 증거들을 성취하신 하나님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 오직 한 분 외에 아무도 메시야가 될 수 없습니다. 2000년 전에 이 땅에 탄생하신 베들레헴의 아기 예수님, 인간의 모든 죄를 대속하신 나사렛 예수 그리스도, 지금 현재 하나님의 우편에 앉으신 독생하신 하나님의 외 아들 예수 그리스도 외에 그 누구도 메시야가 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지구촌의 그 어떠한 종교적 인물도 자신이  메시야라고 주장한다면 그 사람은 거짓 메시야입니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의 자리에 오르고 싶어 하는 종교적 인물들이 있는데 이들은 거짓 그리스도가 되기 위해 준비하는 자들입니다. 이단의 창시자 문선명, 정명석, 이만희, 안상홍, 윗치만 리, 요셉 스미스, 럿셀, ...등등은 메시야가 될 수 없는데 베들레헴에서 태어나지도 않았고, 육신의 아비로부터 태어났으며,부활한 적도 없으며, 승천도 못하고 땅에 묻혔거나 묻힐 사람들이고, 육신의 혈통도 유대인이 아닌 한국인이라면 더 논할 필요도 없이 메시야가 될 수 없습니다. 만약 그들이 자신을 메시야라고 주장한다면 그는 거짓 메시야입니다. 한국에 특히 거짓 메시야가 많으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한국 내에서 안상홍을 추종하는 무리들은 히9:28의 말씀 "이와 같이 그리스도도 많은 사람의 죄를 담당하시려고 단번에 드리신바 되셨고 구원에 이르게 하기 위하여 죄와 상관 없이 자기를 바라는 자들에게 두 번째 나타나시리라"라는 성경 구절을 인용하여 구름 타고 재림하실 예수님에 대한 가르침 "두 번째 나타나시리라"라는 구절을 막무가내 식으로 해석하여 (교주 안상홍으로, 한국인으로) "두 번째 태어나시리라"인 것처럼 엉터리로 해석하여 많은 사람들을 속이고 있습니다.

 메시야는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신 중보자 예수 그리스도 한 분 뿐이시며 그 분은 "주의 날" 공중에서 구름을 타시고 승천하시던 모습 그대로 재림하실 것입니다. 그 분은 창조주이시며, 재림 주이시며 또한 심판 주이십니다. 예수께서 성경에 거짓 그리스도, 곧 예수님 자신의 이름을 사칭할 거짓 그리스도가 이 땅에 많이 나타나게 될 것을 예언하셨습니다. 그리고 그 거짓 메시야를 사람들이 많이 따르게 될 것
가르쳐주셨습니다.
 

 



" 너희가 사람의 미혹을 받지 않도록 주의하라 
많은 사람이 내 이름으로 와서 이르되 나는 그리스도라 하여 많은 사람을 미혹케 하리라"
(마24:4b-5)

수님께서 예언하신 그 때로부터 지금 대략 2000년이 지난 오늘날 이 땅에는 자신이 예수 그리스도라고 주장하며 사람들을 미혹하는 거짓 그리스도, 거짓 메시야가 많이 있습니다. 특히 대한민국에 많이 있습니다. 불행하게도 이 거짓 그리스도가 창시한 이단에 속한 사람들은 구원을 받을 수 없습니다. 성경은 이러한 이단들에 대하여 이렇게 선언하고 있습니다.

 

 " 육체의 일은 현저하니 곧 음행과 더러운 것과 호색과 우상 숭배와 술수와 원수를 맺는 것과
   분쟁과 시기와 분냄과 당 짓는 것과 분리함과
이단과 투기와 술 취함과 방탕함과 또 그와 같은 것들이라
   전에 너희에게 경계한 것 같이 경계 하노니
이런 일을 하는 자들은 하나님의 나라를 유업으로 받지 못할 것이요
" (갈5:19-21)

라고 말씀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안타깝게도 많은 사람들이 이단에 빠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이단에 빠진 사람들이 서로 교제하며 많은 무리가 힘을 모은다 할지라도 천국에 들어가지 못한다는 것입니다.이단에 빠진 사람들은 속이는 자, 사탄의 헛된 가르침을 따르는 사람들인 것입니다. 이단에 속한 사람들은 그 곳에서 나와야 하며 그 사람들이 받을 재앙에서 벗어나야 합니다. 예수 그리스도께서 십자가의 피로 세운 참된 교회에 출석해서 예수 그리스도를 바르게 만나야 하며 하나님의 신, 예수의 영, 성결의 영, 보혜사이신 성령님의 인도하심을 받아야 합니다. 추천하는 예수 그리스도의 참된 교회는 장로교(통합)(합동)(고신)(합신)(개혁)... 그리고 감리교/성결교/침례교(박옥수, 권신찬, 이요한 계열의 침례회 제외)/기독교 대한 하나님의 성회 (여의도 순복음 교회)/구세군에서 진리 되신 예수님을 바로 배우고 바로 믿어야 합니다.


 

[학습문제보기] 홈으로메인으로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YMS 안내 ·  회원컨텐츠  ·  방송안내 · 목회자방 ·  카드 보내기 · 한 쪽 성경공부(통시성경공부)29 · 세미나 ·
   활동프로그램 · 찬양.O.H.P · 연극.드라마 ·
메거진  / 교회와 예수님의 기쁨-  예수만나기 /YMS.kr